‘제3회 베이비타임즈 산모교실’ 성황리 마쳐
‘제3회 베이비타임즈 산모교실’ 성황리 마쳐
  • 신선경
  • 승인 2013.08.29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매체인 베이비타임즈(babytimes.co.kr)가 주최하는 ‘제3회 산모교실’이 8월 29일 오후 2~4시 시청역 삼성생명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에 열린 ‘제일병원 산모교실’은 1~3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무통분만을 주제로 제일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지영석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지 교수는 “최근 산모들이 무통분만에 관심이 많다”며 “제일병원은 무통분만법을 국내 최초 도입, 그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무통분만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애를 낳으면 허리가 아프거나 허벅지가 저리거나 감각이 없을 수 있다”며 “이게 무통분만 때문 아니냐는 이의가 제기되는데 그것보다는 분만 자체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무통분만의 종류에는 △정신예방법 △ 전신적 진통제 투여법 △ 흡입마취법 △ 경막 외 진통법 등이 있다.

2부에서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임신 중 스트레스를 힐링 할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3부는 경품이벤트로 럭키드로우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베이비타임즈 장문기 대표는 “비가 내려서 이동이 번거로웠을텐데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산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베이비타임즈 산모교실 카페’(http://cafe.naver.com/btmoms)에 후기를 올린 임산부 중 한명을 선정해 카시트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