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세 미만 영아, 특별활동 여전해
만 2세 미만 영아, 특별활동 여전해
  • 신선경
  • 승인 2013.07.25 10: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24개월이 안된 영아에 대해서는 보육시설에서 특별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금지했음에도 여전히 특별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보육시설이 일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육아정책연구소 이미화 선임연구위원의 ‘어린이집 보육료 산출과 정책과제’ 보고서에 따르면 어린이집 유형 및 영유아 연령별 특별활동비 수납한도액을 비교한 결과 일부 법인과 민간, 가정어린이집 등 에서 만 2세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특별활동비를 수납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특별활동 적정관리방안’ 지침을 살펴보면 △24개월 미만 특별활동 금지 △오전시간 운영 금지 △시‧도별로 정하는 수납한도액 준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기준 만 0세아를 대상으로 특별활동비를 수납한 어린이집은 182개소였으며, 만 1세아는 285개소, 만 2세아는 287개소로 조사됐다.

금액별로 보면 연령이 증가할수록 특별활동비 금액도 함께 증가했다. 실내 거주시간이 많은 만 0세는 특별활동비가 거의 없었지만, 만 1세에서 2세 사이에 급증한 이후 만 3세 이후 부터는 증가폭이 5000원 안팎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어린이집 유형별로는 가정어린이집의 특별활동비가 국공립어린이집보다 높았고 민간어린이집의 특별활동비가 국공립 및 법인어린이집보다 높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