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을뉴스] 청소년 웹툰스토리작가, 나트륨줄이기 참가자 모집
[서울 마을뉴스] 청소년 웹툰스토리작가, 나트륨줄이기 참가자 모집
  • 이성교
  • 승인 2017.07.18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청소년 창의교육 ‘누구나 프로젝트’ 참여자 공모
▲ 자료=서대문구청

 


○…서대문구는 학생, 학부모, 교사, 기관, 단체 등 교육주체들이 참여해 청소년 창의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고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용하기 위한 ‘누구나 프로젝트’에 참여할 주체들을 공모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청소년 교육 관련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교육주체 간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5인 이상의 서대문구 관내 개인모임, 단체, 기관 등 누구나 다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교육주체 네트워크 발굴 및 조성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교육 분야, 사업 운영 시 교육주체 간 공동사업이나 협력구조 형성 등이다.
누구나 프로젝트에 선정된 사업 주체나 단체에는 300만원 안팎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서대문구청은 20~25일 서대문혁신교육지원센터에서 누구나 프로젝트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 설명회를 갖고,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희망자는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혁신교육팀, 서대문혁신교육지원센터(070-4276-8033)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이나 이메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대문구는 19일 오후 3시 서대문혁신교육지원센터에서 누구나 프로젝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3140-8321)나 서대문혁신교육지원센터(070-4276-8033)로 문의하면 된다.

성북구, 청소년 웹툰스토리작가 양성 ‘내가 쓰는 셜록’ 진행
▲ 자료=성북구청

 


○…성북문화재단 청소년문화공유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인문학-내가 쓰는 셜록’을 진행한다.
웹툰 스토리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과 그림을 그리는 대학생을 연결시켜 웹툰을 완성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4회로 나눠 이뤄진다.
추리극의 장르로 한정해 강사와 함께 참여 청소년들이 웹툰 전체 스토리와 1회 콘티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그림을 그려 웹툰 작품이 완성되면 인터넷 매체와 자료집으로 출간해 배포할 예정이다.
내가 쓰는 셜록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21일까지이며, 대상은 14~19세 청소년 10명이다.
선정된 청소년은 이달 25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화·목(오후 6시~8시 2시간) 2차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신청은 http://naver.me/FV07deTG로, 문의는 청소년문화공유센터(02-6906-3162)로 하면 된다.

강남구, 테헤란로 스타트업 ‘팁스 서밋’ 19일 개최
▲ 강남구 역삼동 팁스 타운의 입구 모습. 사진=강남구청

 


○…강남구는 19일 오후 2시부터 강남역 인근 잼투고에서 2017 팁스 서밋(TIPS SUMMIT)‘을 개최한다.
팁스 서밋은 강남 테헤란로에 집결해 있는 창업자, 투자자, 운영자 등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창업 및 벤처투자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올해 팁스 서밋은 3개 세션으로 나눠져 ‘팁스 타임’에는 알토스벤처스 한킴(김한준0 대표가 스타트업 투자 유치와 해외진출 창업기업의 노하우 등을 주제로 기조연설한다.
이어 ‘위 고 투게더(We Go Together)’ 시간에는 카이트창업가재단, 케이런벤처스, 케이큐브벤처스, 팁스 창업팀이 투자와 창업을 주제로 패널토크쇼를 벌인다.
마지막 ‘위 고 하이(We Go High)’ 시간은 팁스 운영사가 사전공모로 선정한 10개 스타트업 팀이 3분 스피치 방식으로 투자자에 창업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팁스 서밋 참가자끼리 자유로운 만남으로 소통하는 네트워킹 파티, 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AWS·회계법인 KPMG·특허법인 인벤투스·팁스 운영사들이 참여한 1대1 무료 창업상담 등도 마련돼 있다. 강남구청은 올해 팁스 서밋에 국내외 투자자, 일반창업자,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등에서 3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 역삼동 테헤란로에 위치한 팁스 타운은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보육기관으로 현재 3개 빌딩에 운영사, 창업팀, 창업기업 등 89개사 610명이 입주해 창업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중구보건소, 나트륨 줄이기 ‘나다운 밥상 프로젝트’ 남성 참가자 모집
▲ 자료=중구 보건소

 


○…중구 보건소는 나트륨을 줄인 건강한 식단과 식습관을 제공하기 위한 ‘나다운(Na Down) 밥상 프로젝트’에 참여할 남성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중구 직장인 및 거주남성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4일 또는 16일 실시하는 ‘나다운 밥상 프로젝트’는 저염 실천전략, 저염식품 구매 및 현명한 외식방법 소개와 함께 닭다리살 스테이크, 파슬리마늘밥, 양상추샐러드 등 저염요리 만들기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신청은 오는 8월 31일까지 접수한다. 문의 중구보건소 영양상담실 (02)3396-63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