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제18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개최
서울우유, ‘제18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개최
  • 송지나
  • 승인 2016.06.20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유제품 용기를 재활용해 창작 조형물을 만드는 ‘제18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공모 접수를 20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어린이의 창의력을 키우고 유제품 용기의 재활용을 통해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의식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농협중앙회가 후원을 맡았다. 

이번 창작대잔치에는 전국의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2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로도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다 마신 우유팩이나 요구르트병 용기를 활용해 창작조형물을 만든 후 작품 촬영사진을 서울우유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출품 사진은 작품의 전후좌우를 찍은 사진 4매와 참가자 기념사진 1매 등 총 5매이다. 

접수된 작품은 심미성과 조형성, 창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사진심사와 2차 현지작품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특히 단체 응모의 경우 2차 결선심사 시 현장답사를 통해 자원재활용 및 분리수거 현황이 점수에 함께 반영된다. 

단체 부문에서는 ▲대상 2개교에 장관상 및 학교발전기금 각 300만원, ▲금상 2개교에는 농협중앙회장상 및 학교발전기금 각 100만원, ▲은상 5개교에는 서울우유협동조합장상 및 학교발전기금 각 50만원, ▲장려상 30개교에는 학교발전기금 각 30만원씩이 수여된다. 

또한 개인 부문에서는 ▲대상 1명에게 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 ▲금상 2명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 및 상금 각 50만원, ▲은상 5명에게는 조합장상 및 상금 각 30만원, ▲장려상 30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씩이 주어진다. 개인의 경우 1인 1개 작품 출품만 가능하다.

한편, 최종 당선작은 오는 8월 26일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별도로 없으며, 행사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함께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