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체험놀이터 ‘아비온’으로 오세요
어린이 체험놀이터 ‘아비온’으로 오세요
  • 김아름
  • 승인 2013.04.01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체험놀이터 아비온(AVION)이 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개장한다. 아비온은 프랑스어로 '비행기'를 뜻한다.

아비온은 아이들이 각 체험방의 테마와 미션에 따라 아비온 캐릭터들과 함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여행을 떠나는 이색 체험놀이터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연계해,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대에 맞게 개발된 다양한 놀이와 체험 교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이들과 부모가 분리돼 있는 기존 어린이 체험놀이시설들과 달리 아이와 부모가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복합 가족문화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 토요일인 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어린이 체험놀이터 아비온이 문을 연다. 

 

총 5개의 테마 체험관과 부모와 자녀를 위한 휴식·편의 공간, 영유아를 위한 클래비 체험놀이터로 구성됐다.

1층 어린이 체험놀이터에서는 전문 프로모델러들이 제작한 색다른 비행기들을 만날 수 있다. 사방이 블록판이 되는 ‘블록 나라’, 가족·친구들과 함께 가는 이색 캠핑인 ‘블랙라이트 캠핑장’, 촉각과 청각 등을 이용해 온 몸으로 공간을 느낄 수 있는 ‘찍찍이 언덕’, 그림자 놀이로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그림자놀이 숲’, 볼풀 공 클라이밍 존인 ‘볼풀 클라이밍 계곡’등 5개의 테마 체험관이 마련됐다.

2층 아비온 타운은 구름 위 아기자기한 예쁜 집들로 이뤄져 있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휴식·편의 공간이다. 150석 규모의 ‘3D 돔 영상관’과 값비싼 어린이 도서를 마음껏 읽고 대여할 수도 있는 ‘어린이 렌탈 도서관’ 및 아이큐박스, 레고샵, 캐릭터샵 등 편의시설로 구성돼 있다.

3층은 영유아 대상의 키즈 카페인 ‘클래비 체험놀이터’로 썰매놀이, 기차여행, 요리교실 등 다양한 체험놀이가 준비돼 있다. 또한 아비온 외부는 귀여운 몰랑이 캐릭터를 대형 식음료 부스 형태로 만든 ‘몰랑이 마을’이 꾸며져 있어 색다른 가족 휴식장소를 제공한다.

엄윤성 아비온 대표는 “아비온은 아이들이 놀이라는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재미있게 키울 수 있고 부모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가족문화공간”이라며 “아비온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그들의 체험 이야기가 한데 어우러진 새로운 개념의 신나는 어린이 체험놀이터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비온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은 아비온 홈페이지(avion.co.kr)와 단체 예약전화(02-475-0590)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