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전시관, ‘2015년 서울과학축전’ 개최
과학전시관, ‘2015년 서울과학축전’ 개최
  • 지성훈
  • 승인 2015.10.07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감성‧소통의 과학체험 한마당… 42개 체험 프로그램, 특별체험 등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서울시교육청산하 과학전시관 10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과학전시관 본관 야외광장에서 ‘2015년 서울과학축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2015 서울과학축전’은 △가상현실 기기인 카드보드를 제작하여 가상현실(VR)을 체험하는 ‘언제 어디서나 가상현실이 내 손안에’ △우리 주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여치와 베짱이, 청개구리 등의 체험을 통해 생명체의 신비함을 경험할 수 있는 ‘가을 숲 속의 악사들’ △베르누이의 원리를 이해하는 ‘날개없는 선풍기’ 등 융합과학(STEAM)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42개 부스에서 초·중·고 학생과 교사가 함께 진행한다.
 
또한 이번 축전에 참여하는 학생‧학부모‧시민들은 ‘청나비 페이스패인팅’, ‘청나비 포토존’ 등 청렴 관련 체험관에서 청렴의식을 높이고, ‘생태환경 체험전’,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등에서 꽃과 곤충 사진 관람 및 환경 체험도 할 수 있다.
 
과학전시관은 ‘융합과학체험한마당’을 연 2회 실시, 1학기(4월)에는 ‘우주․항공, 생태․환경’이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등 30000여 명이 참여하는 환경 체험한마당을 실시했다. 
 
이어 2학기(10월)에 실시하는 ‘2015 서울과학축전’은 학교 밖 다채로운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융합과학을 대중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서울과학축전’의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온라인 예약과 현장예약이 함께 진행된다. 행사 일정, 온라인 예약 및 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융합과학체험마당 홈페이지(http://steam.ssp.re.kr)에 자세히 안내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