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지각 습관, 어떻게 고칠까?
우리 아이 지각 습관, 어떻게 고칠까?
  • 김아름
  • 승인 2013.03.15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침마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에 늦지 않기 위해 전쟁하는 집이 많다. 엄마는 아이 지각하지 않게 하려 하지만, 아이는 호기심 많고 하고 싶은 것이 많아 등교보다 다른 걸 먼저 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지각을 자주하는 아이나 꾸물대는 아이에게 미리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무리 이야기해도 잔소리가 되기 쉽다. 하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통해 나쁜 습관을 고치는 방법을 알려주면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다.

한솔수북이 열한번째 구름빵 애니메이션 그림책 <꾸물꾸물 지각대장>은 아이들에게 지각대장 홍시가 어떻게 지각 습관을 고칠 수 있었는지 알려준다.

홍비는 오늘도 유치원 버스를 놓쳤다. 꾸물꾸물 딴짓만 하는 홍시 때문이다.

 

 

홍시는 늦잠을 잔 거솓 행동이 느린 것도 아니지만 지각대장이다. 새로 나온 미로찾기도 해야 하고, 이를 닦는 동안엔 표정연구도 해야 하고, 옷을 고르거나 계단을 내려오는 데 한참 걸리기 때문이다.

유치원 버스를 놓쳐 속 상한 홍비에게 홍시는 구름빵을 먹고 날아가면 된다고 큰 소리를 친다. 엄마는 홍시가 지각 습관을 고칠 때까지 구름빵을 먹지 말자고 제안한다.

구름빵을 먹을 수 없게 된 홍시가 지각을 하지 않게 된 비결은 무엇일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