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서울카페쇼, 세계 커피 산업 서울로 집결
제14회 서울카페쇼, 세계 커피 산업 서울로 집결
  • 지성훈
  • 승인 2015.10.06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3회 서울카페쇼 2014 전경 (사진제공=엑스포럼)

 

35개국 560여개사 참가, 역대 최대 및 세계 최대 규모로 11월 12일 코엑스서 개최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엑스포럼은 ‘제 14회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35개국 560여개 업체가 참가, 서울카페쇼는 카페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카페 전문 전시회로 커피 및 카페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여타 해외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이다.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는 만큼 커피, 차는 물론 디저트류, IT 기반 매장관리 시스템, 인테리어, 프랜차이즈 및 창업, 주방가전, 외식산업 등 커피와 관련된 모든 분야의 품목을 전시해 커피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커피산지 세미나 ▲국내외 참가업체와 해외 바이어, 대형 유통업체가 참가하는 커피 옥션 등의 비즈니스 장 ▲업계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최신 트렌드를 창조해내는 만남의 장 등 카페 업계 종사자들이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제 14회 서울카페쇼에서는 일반 관람객을 위해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 ▲한국 최고의 바리스타를 선발하는 ‘한국바리스타챔피언십’ ▲커피 생두의 품질을 평가하고 풍미를 읽는 커피 경연대회인 ‘마스터오브커핑’를 진행한다.
 
또한 ▲시공간을 초월한 커피인들의 대결 ‘월드라떼아트배틀’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올스타즈’ ▲카페업계의 유명인사를 조금 더 가까이 만나볼 수 있는 ‘커피톡’ 등의 행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월드라떼아트배틀’은 현장에서 바로 승패가 결정되는 토너먼트로 서울카페쇼 홈페이지에서 진행중인 온라인 투표에서 선발된 16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행사 현장에서 토너먼트 대결을 펼친다.
 
한편 제 14회 서울카페쇼는 11월 8일까지 약 한 달간 온라인 예매를 오픈해 행사 당일 현장 입장권 구매 절차가 생략된다. 
 
자세한 온라인 예매 방법은 서울카페쇼 홈페이지(www.cafeshow.com)를 참조하면 된다.
▲ 제14회 서울카페쇼 2015 공식포스터 (사진제공=엑스포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