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와 태아 위한 열린 축제 태교음악회 성료
임산부와 태아 위한 열린 축제 태교음악회 성료
  • 장은재
  • 승인 2015.09.14 10: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충북도는 12일 오후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생명의 존귀함과 올바른 인격형성을 돕는 태교 중요성의 재조명과 동시에 저출산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한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열린 축제 태교음악회’를 개최했다.  

금번 태교음악회에는 도내 임산부 및 가족 3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KBS어린이 합창단 및 ‘가온임산부 합창단’의 축하무대와 필가태교 연구소 장순상 소장의 ‘생애 주기별 부모교육’으로 임산부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기타리스트 배장흠과 친구들 '멀티앙상블 MU'이 연주하는 시네마 콘서트는 귀에 익은 세계영화 ‘해바라기’, ‘8월의 크리스마스’, ‘인생은 아름다워’ 등 OST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하여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풍요로운 자리를 마련해 주었다는 평이다. 
 
태교음악회는 충청북도와 KBS청주방송총국 공동주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에서 주관하여 진행됐다. 
 
충북도 관계자는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배려와 출산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자 이번 음악회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충청북도는 민ㆍ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저출산 극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출산ㆍ양육에 대한 부담감 경감 등 출산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하고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충북’을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