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원 의원,정부.공공기관 도청에 무방비상태
김태원 의원,정부.공공기관 도청에 무방비상태
  • 박경래
  • 승인 2015.09.13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박경래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태원 의원(새누리당, 경기 고양덕양구 을)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세종청사에 입주한 21 부처 중 총리실 1곳만 도청탐지장치를 설치했고 올 연말까지 설치 계획한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정부세종청사관리소 3곳을 제외한 대다수 정부부처는 설치 계획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세종청사에 이전한 정부부처 21곳 가운데 국무조정실총리실 1곳만 도청탐지장치를 설치해 나머지 기관장실 및 주요회의장은 도청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국토교통부 산하공공기관, 지방이전 공공기관 등도 대부분 도청탐지장치가 설치되지 않았다.

 
국토부 산하기관 중 LH,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설치했고 코레일은 휴대용 장비로 대체 구입하고 나머지 기관은 계획조차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원 의원은북한과의 안보상황이나 국가 간의 정보경쟁은 물론 정부의 중요 정보를 빼내려는 무리 등 스파이로 인한 추정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피해금액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방이전 공공기관 전체 154개 중 35(27.3%)만 설치했고 나머지 기관은 미설치로 나타났다.

 
아울러첨단 기능을 탑재한 무선도청기 가격이 몇 십만 원대에 불과할 뿐 아니라 범인 색출이 어렵고 누구나 무선도청기를 구입해 도청을 할 수 있어 이를 방어할 수 있는 방법은 24시간 탐지를 계속하다가 도청이 시작되면 경보를 울려 도청기를 제거 할 수 있는 도청방지장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