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문화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다
KB손해보험, 다문화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다
  • 정재민
  • 승인 2015.07.29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가정 어린이 초청 ‘KB희망드림캠프’ 개최

▲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 50명을 초청, 2박 3일간 무료 방학캠프 프로그램인 ‘KB희망드림캠프’를 진행했다.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KB손해보험은 7월 27일부터 29일, 수원에 위치한 KB인재니움에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 50명을 초청해 2박 3일간 방학 캠프 프로그램인 ‘KB희망드림캠프’를 진행했다. 
 
9회째를 맞은 KB희망드림캠프는 KB손해보험이 국내 다문화가정 아동의 정서 안정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열고 있는 무료 방학 캠프다. 특히 이번 캠프는 KB손해보험으로의 사명 변경 후 첫 번째로 진행되는 희망드림캠프로, 면접을 통해 엄선된 15명의 대학생들이 아이들의 멘토가 되어 2박 3일간 함께 했다.
 
KB희망드림캠프의 커리큘럼은 ‘경제활동 미니 체험’, ‘금융 보드게임’ 등 기초적인 경제원리를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로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일차에 진행된 ‘시장 체험’ 시간에는 인근 대형마트를 방문해 미리 작성한 구매 계획에 맞춰 물품을 구매해 보고, 그 결과를 비교·평가함으로써 ‘계획적 소비’를 몸소 실천해볼 수 있도록 했다. 오후에는 KBS 수원센터를 방문해 방송 제작 과정을 지켜보는 등 다양한 체험 및 견학을 통해 사회 적응력을 높였다.
 
한 대학생 봉사자는 “자칫 생소할 수 있는 금융, 보험, 경제 지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줄 수 있었던 것 같아 무척 뿌듯했다” 며, "희망드림캠프의 의미처럼 다문화 아동들이 한국에서 멋지게 성장하여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