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주간에 만나는‘일하는 여성들’
양성평등주간에 만나는‘일하는 여성들’
  • 허경태
  • 승인 2015.06.25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로비전시 ‘울지말고 당당하게’

[베이비타임즈=허경태 기자]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아 로비 전시 '울지 말고 당당하게'를 개최한다. 하종강이 쓰고 장차현실이 그리고 도서출판 이숲이 펴낸, 같은 제목의 책에 실린 그림 스무 점으로 구성된 전시회다.

책『울지 말고 당당하게』는 노동운동가 하종강의 삶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남긴 누군가의 어머니, 누이, 딸이자 이 땅의 여성 노동자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한국에서 일하며 살아가는 여성의 현실을 만날 수 있다.

글쓴이 하종강은 성공회대 노동아카데미 주임교수, 서울중앙지방 법원 조정위원, 월간 작은책 편집위원, 노동자교육센터 교육위원으로 일한다. 1994년 제6회 전태일문학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는『철들지 않는다는 것』, 『길에서 만난 사람들』, 『아직 희망을 버릴 때가 아니다』등이 있다. 

그린이 장차현실은 이프에서 프리랜서 만화가로 활동을 시작해 한겨레, 국민일보, 우먼타임즈, 메트로 등에서 장애와 여성을 주제로 한 만화를 그렸다. 지은 책으로 『엄마, 외로운 거 그만하고 밥 먹자』, 『작은 여자 큰 여자 사이에 낀 두 남자』가 있다. 

전시는 7월1일부터 30일까지, 휴관일인 금요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8시부터 오후10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계속된다. 

의정부시는 연계 행사로 국내외 여성감독들의 작품 여덟 편을 모아보는, 7월 주말영화 '설치고 말하고 생각하고 '

 

를 의정부과학도서관 지하 1층 아트홀에서 상영한다. 문의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문화지원팀(031-828-866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