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오피니언
현직교사 통해 학교생활, 학부모 역할 등 정보 비대면 교육, 자기주도 학습법 등 한달간 공개
양천구, 초·중 새내기 학부모 특강 영상 제공으로 호평
2021. 03. 08 by 채민석 전문기자
양천구 중등새내기 학부모 특강 유튜브 섬네일 (사진=양천구청 제공)
양천구 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유튜브 섬네일 (사진=양천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서울시 양천구가 올해 초등학교, 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달라지는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양천구 유튜브 채널에 학부모 특강 영상을 공개했다.

구는 해마다 신학기 초 새내기 학부모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올해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영상으로 특강을 제작해 원하는 학부모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양천구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팜플렛 (사진=양천구청 제공)
양천구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팜플렛 (사진=양천구청 제공)

양천구청에 따르면 ‘경이로운 학교생활, 슬기로운 부모생활’ 이라는 제목의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영상은 총 3편으로 제작했다. 영상당 20분 내외 분량으로 양천구청 유튜브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영상 속에서는 교육 전문가 및 현직 교사가 초등학교 교과목별 커리큘럼, 새학기 준비 노하우, 자유 학년제, 중학교 생활 전반 등 다양한 학부모 역할에 대해 실제적이고 상세하게 설명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은 비대면 교육을 위한 온라인 수업방식, 자기 주도 학습법 등 달라진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준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해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자녀가 초등학교, 중학교에 입학하고 변화된 환경에 대해 학부모들이 궁금한 것이 많을 것”이라며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통해 자녀의 새로운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슬기로운 정보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