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그려봐” 국립어린이과학관, 과학미션캠프 개최

2021-09-23     최인환 기자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국립어린이과학관(관장 김현수)은 어린이들이 온라인으로 최신의 과학이슈를 탐색하고, 관련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리즈 중 시즌1 '기후변화(Save the Earth)', 시즌2 '미래모빌리티(Drive your Future)'를 큰 호응 속에 마무리하고 다음달 1일부터 시즌3 '너의 꿈을 그려봐(미래직업탐색)'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는 다양한 과학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로 공개하고 주제에 맞는 미션을 수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주변으로 전파할 수 있는 챌린지 활동으로 구성된다.

다음달 1일 시작하는 "시즌3 너의 꿈을 그려봐"는 미래직업탐색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다양하게 변화하는 미래의 직업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2주 간격으로 총 4회에 걸쳐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인터뷰가 함께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도전적 미션과제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움직임인 챌린지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의 중심 인재로 커 나가는 꿈도 키울 수 있다.

각 회차별 미션 제출자들과 챌린저들에게는 다채로운 인센티브(과학관 무료입장권, 모바일 상품권 등)를 제공하며 회차별 모든 미션을 완수하고 최종미션 우수작으로 선정된 30명 내외에게는 '베스트 컴플리터' 인증카드와 함께 어린이과학관 무료입장권(1년간) 및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2021년 미션캠프 3개 시즌의 미션수행을 모두 완수하고 12월에 종합적인 미션참가 연구에세이를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미래과학 프런티어' 인증서를 수여하고, 그 중 우수작들을 별도 선발하여 과기부장관상장(최우수상), 과천과학관장상장(우수상, 장려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 시즌3는 유아(가족단위, 5세 이상) 및 어린이(8~13세)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23일 14시부터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시즌 1, 2의 미션 완수자에게는 시즌3에 참가할 기회를 보장하며 이를 포함한 총 500여명이 시즌 3에 참여하게 된다.

국립어린이과학관 김현수 관장은 "내가 좋아하고 꿈꾸는 것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중요한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미션캠프 시즌3를 통해 꿈을 구체화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