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굿뉴스] S-OIL, 신한금융, 생명보험재단, 농협은행, 롯데백화점

2017-10-20     이성교
S-OIL, 국제대회 참가 장애인 마라톤선수 전액후원

 


○…에쓰오일(S-OIL)은 19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제12회 장애인 감동의 마라톤 발대식을 갖고, 오는 22일 캐나다 토론토 국제마라톤 대회 참가 장애인선수단을 격려하고, 전액후원금을 전달했다.
토론토 마라톤대회에는 국내 장애인 선수 15명과 동반주자 등 21명이 풀코스(42.195㎞), 하프코스, 5㎞ 코스에 각각 참가한다. S-OIL은 이번 대회 참가비 1억4000만원을 후원한다.
에쓰오일은 지난 2006년부터 12년째 장애인 마라톤선수의 해외대회 참가를 후원, 그동안 그리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 세계 7개국의 대회에 270여명에 이르는 국내 장애인선수와 동반주자의 참가를 도왔다.
류열 S-OIL 사장,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 등이 참석한 이날 2017년 감동의 마라톤 발대식에서 이봉주 단장 등 선수단은 대회 선전을 다짐했다.
앞서 지난 9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S-OIL과 함께하는 감동의 마라톤’ 국내 대회에는 장애인 100여명을 포함해 총 600여명이 참가했다.

신한금융, 농촌돕기 ‘신한 따뜻한 장터’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그룹사 결연마을과 함께 하는 ‘신한 따뜻한 장터' 행사를 가졌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마련한 ‘신한 따뜻한 장터’는 도시와 농촌 간 상생을 위한 1사1촌 결연행사.
이날 ▲경북 문경 오미자마을 ▲강원 횡성 삼배리마을 ▲강원 홍천 상군두리마을, 카누마을 ▲강원 평창 봉평면 등 5개 마을 주민들이 조용병 회장, 위성호 은행장 등 신한금융그룹 60여명 임직원 봉사자와 함께 지역특산품을 판매했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은 5000만원 상당의 결연지역 농산품을 구매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으로 전달했다.

생명보험재단, 노인복지 기여 국무총리표창 수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 21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노인복지 발전 유공자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은 생명보험재단이 정부의 간병보험제도 정착 전까지 제도권의 지원으로부터 소외받아온 치매노인을 위해 지난 10년간 약 56억원에 이르는 다양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을 적극 펼친 공로를 인정받은데 따른 것이다. 
생명보험재단은 그동안 ▲경증 치매노인 대상 기억키움학교 운영 ▲치매 인식개선 심포지움 개최 ▲치매환자 케어 DVD 제작 및 보급 등 다양한 노인복지 및 치매 인식개선 사업에 힘써 왔다.

NH농협은행, 서울50플러스센터와 ‘은퇴금융 서비스’ 업무협약

 


○…NH농협은행이 은퇴자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통해 서울시민 노후대비책을 지원한다.
농협은행은 19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서울지역 50플러스센터(동작·노원)와 은퇴금융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0플러스센터는 50~64세 시민의 노후대비를 지원하는 서울시 시니어지원 조직.
이날 업무협약으로 농협은행은 ▲따뜻한 은퇴금융을 위한 올(All)100플랜 서비스 도입 ▲All 100플랜 자산관리솔루션 서비스 ▲재무설계 컨설팅서비스 제공 ▲은퇴금융서비스 관련 인력 및 자산 지원 등을 50플러스센터와 전개한다.
특히 올 하반기부터는 귀농귀촌 희망 시니어 세대에게 농촌체험활동 지원, 농업컨설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환경재단과 ‘임산부의날’ 기념식

 


○…롯데백화점은 지난 18일 서울 영등포점에서 롯데푸드 파스퇴르, 환경재단과 함께 임산부의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롯데백화점은 환경재단과 손잡고 ‘행복한 임산부, 건강한 아이’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지난 3월 영등포점 3층에 임산부를 위한 친환경 휴식공간 ‘에코맘스 라운지’를 개설했다. 
임산부 2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임신부 태교 강좌, 팝페라 태교 음악회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