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두산그룹, 전략적 금융협력 협약
수은·두산그룹, 전략적 금융협력 협약
  • 오세은
  • 승인 2015.05.27 08: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오세은 기자]한국수출입은행은 두산그룹과 ‘전략적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덕훈 수은 행장과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은 26일 오후 서울 신라호텔에서 만나 상호간 전략사업에 대한 정보교환 및 맞춤형 금융제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정례 협의채널을 구축하고, 필요 시 사업별 태스크포스(TF)도 설치할 예정이다.

수은은 두산그룹의 주력사업인 발전·담수플랜트사업, 건설기계장비사업, 연료전지사업 등 핵심전략사업에 대해 사업추진 초기단계부터 포괄적 협의를 거쳐 신속한 금융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측은 또 인도, 베트남 등 전략진출국가 민자발전사업(IPP) 등 유망사업을 공동 발굴하고, 지분참여·금융자문 제공 등 보다 적극적인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키로 합의했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업무협약식에서 "두산그룹의 주력 사업에 대해 기술개발 등 수출 초기 단계부터 선제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 두산그룹이 시장을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산그룹은 전략 추진 사업에 대해 수은의 협력적 금융지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런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두산그룹은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은과 두산그룹은 해외 발전·담수플랜트사업 등 인프라지원사업(ISB)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두 기관의 전략적 협력관계는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