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퓨쳐스랩’ 출범
신한금융, ‘신한퓨쳐스랩’ 출범
  • 오세은
  • 승인 2015.05.26 1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오세은 기자]신한금융그룹은 26일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전 그룹사가 참여하는 핀테크 협업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 랩’을 출범했다.

‘신한 퓨처스 랩’은 잠재력 있는 국내 핀테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지원하는 그룹의 핀테크 협업 프로그램이다. 핀테크 기업이 가진 기술을 금융과 접목시켜 새로운 사업모델로 개발하는 육성과정을 지원한다. 해당 기업의 기존 사업모델을 신한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시키는 역할을 한다.

프로그램 참여 기업은 인프라, 시설과 금융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 측면의 지원뿐 아니라, 신한은행의 기술금융을 통한 융자, 기술가치평가펀드를 통한 투자 등 투융자 측면의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개관식이 동시에 진행됐다.

서울 중구 퇴계로 소재 남산스퀘어빌딩 1층에 위치한 전용공간(Co-working Space)은 선정된 5~7개 기업들에게 기술·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 공간으로 무상 제공될 예정이다. 일산과 죽전의 신한금융그룹 전산센터를 통해 ICT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퓨처스 랩은 그룹사별로 지난 1년간 진행해 온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그룹 차원으로 확대된 것”이라며 “해외에 비해 아직 미진한 국내 핀테크 생태계를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