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민원발생평가 5등급 금융사 13곳 현장점검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5등급 금융사 13곳 현장점검
  • 오세은
  • 승인 2015.05.20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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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타임즈=오세은 기자]금융감독원은 2014년도 민원발생평가 5등급 금융회사 13곳에 대한 현장점검을 20일부터 7일간 실시한다.

이번 점검 대상은 은행(NH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 신용카드(롯데카드), 생명보험(동양생명, ING생명, DGB생명, KDB생명, KB생명, PCA생명), 손해보험(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저축은행(현대저축은행) 등이다.

5등급사 중 동양그룹 회사채 불완전 판매 관련 민원처리가 진행중인 유안타증권과 올해 7월중 현대해상과 합병예정인 현대하이카손해보험은 점검대상에서 제외됐다.

금감원은 13개 금융회사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민원발생원인 및 처리결과 등을 직접 확인하고 제도개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 민원업무 개선을 유도키로 했다. 해당 금융회사 CEO, CCO 등 경영진 면담 등을 통해 자율적인 소비자보호 역량강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금융에 관한 피해나 불만사항이 있는 경우 전국 어디에서나 '금감원콜센터 1332'로 전화하면 다양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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