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외환은행, 신용대출 신상품 공동 출시
하나-외환은행, 신용대출 신상품 공동 출시
  • 오세은
  • 승인 2015.05.19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늦어지는 통합 추진에 공동상품 출시로 대응?

[베이비타임즈=오세은 기자] 외환은행 노조의 반대로 통합 추진이 늦어지고 있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주거래 고객을 우대하는‘프리미엄 주거래론’과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신청, 승인 및 약정까지 진행하는 ‘1Q대출’을 공동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의 신용대출 공동 출시는 양행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공동 상품 개발을 통해 출시한 첫 대출상품이라는 데 의미를 두긴 했지만, 늦어지는 통합 추진에 우선적으로 공동상품 출시라는 방식으로 통합 효과를 누리려 한다는 시각이다. 

‘프리미엄 주거래론’의 대출대상은 공무원, 초·중·고교 교직원 및 은행 지정업체 임직원이다. 대출한도는 연소득의 최대 1.8배 범위 내 최고 1억5천만원이며
첫거래 신규 고객 및 주거래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1Q대출’은 고객이 은행 홈페이지에서 대출 신청 즉시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재직 및 소득서류를 팩스로 제출해 영업점 방문 없이 바로 대출을 약정할 수 있다.

‘1Q대출’의 대출한도는 최고 5천만원이며 약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가능하다. 양행은 약정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1만원권 N월렛 캐시넛 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양 은행 관계자는“오랫동안 은행을 거래하는 주거래 고객을 우대하고 인터넷상에서 바로 승인여부를 알 수 있는 대출 출시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려 노력했다”며 “향후에도 양행 협력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