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제구, 농촌체험교실 '부모님과 힐링해요'
부산연제구, 농촌체험교실 '부모님과 힐링해요'
  • 장은재
  • 승인 2015.05.12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우리가 먹고 있는 학교 급식 쌀 재배과정 직접 경험 통해 믿고 먹을 수 있어요"
부산광역시 연제구는 오는 30일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농촌체험교실'을 마련한다. 

이번 농촌체험은 연제구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전남 해남군 해남읍 연동친환경쌀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연동친환경쌀단지는 연제구의 22개 초·중학교 급식에 사용되는 쌀 재배지로 학생들은 부모와 함께 자신이 먹고 있는 쌀의 재배과정을 친환경 벼 모내기, 우렁이 방사 등 직접 경험을 통해 이해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다. 그 외에도 친환경 남도음식 체험, 고산 윤선도 유적지 탐방 등 다채로운 농촌체험활동도 한다.
 
구 관계자는 "도시에서 자라나 농촌을 접할 기회가 없었던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며 부모와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접수는 13일부터 연제구 평생학습센터(www.yjdeu.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80명 선착순 마감이다.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으로 보호자는 1인만 참여 가능하며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은 참가비가 면제된다.

▲ 지난해 전북 남원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체험교실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