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서울시내 곳곳에서 ‘풍성’
어린이날 행사, 서울시내 곳곳에서 ‘풍성’
  • 송지나
  • 승인 2015.05.04 17: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날 행사 하는 곳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서울시내 곳곳에서는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되며, 이에 아이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 서울시설공단에서 진행한 어린이날 행사 사진. (사진제공=서울시설공단)

 


▶ 서울시청 시민청: 오후 12시부터 거울을 보고 자신의 얼굴을 관찰한 후 다양한 색상으로 그려보는 ‘누구나 예술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국회의사당: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국회 잔디광장을 개방하고 삐에로의 풍선아트, 보물찾기,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나눠주기 등 작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서울사대부초 어린이 악단, 전직 대한항공 승무원들로 구성된 합창단 카사코러스, 작은 평화단(어린이 합창단), 소프라노 임영인, 국회동호회 흥마니 등의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 세종문화회관

-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꿈의숲 창포원 야외 무대에서 뮤지컬 ‘튼튼이와 세균킹의 대결’, 연극 ‘정신없는 도깨비’ 등 다양한 공연 및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또 잔디광장 청운답원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족 대항 경연 놀이와 단체 참여 놀이가 마련돼 있으며, 문화광장에서는 트릭아트 포토존, 작가들과 함께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를 꾸미는 ‘내가 꾸미는 오즈의 마법사’ 등의 거리이벤트가 무료로 진행된다.

- 광화문 문화마당: 오후 2시에는 ‘김바이올린’의 어린이를 위한 연주, 오후 4시에는 저글링, 마임, 코미디, 서커스 스킬 등 재미있는 서커스 ‘마린 보이’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전래동화 ‘호랑이와 나무꾼’과 ‘여우의 꾀’를 인형극으로 만든 꿈동이 인형극단의 ‘두가지 이야기’ 공연이 펼쳐진다.

또 1층 로비에서는 오후 1시에 ‘스피릿앙상블’의 ‘금관악기로 들려주는 어린이 클래식 음악회’가, 박물관 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추억의 놀이마당과 ‘전시유물 찾기 이벤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 한성백제박물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로비에서 백제 금동관모 만들기, 칠지도 만들기, 전통 탈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등이 마련돼 있으며, 광장에서는 백제 옷을 입은 백제인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는 행사가 진행된다.

▶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미술관 로비, 마당, 다목적홀에서 힐링뮤지컬 ‘로봇파파’ 및 서울시립대학교 동아리연합회 재능기부 공연(풍물패 공연, 마술·힙합·밴드공연, 태권도시범) 등 다양한 공연과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는 이벤트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진행하는 '원더볼즈와 함께하는 원더풀 애니센터' 포스터.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과 애니시네마 극장에서는 EBS ‘원더볼즈’와 함께 체험․전시․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원더볼즈와 함께하는 원더풀 애니센터’를 진행한다.

또 센터 내 체험실에서 진행되는 ‘쿠킹클래스’에서는 쿠키와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는 요리체험이 준비돼 있으며, 야외주차장 체험공간에는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는 손편지 쓰기를 비롯해 물품 바자회, 원더볼즈 손인형 만들기, 버블플레이, 액티비티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어린이대공원: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잔디축구장에서 열리는 ‘꿈틀꿈틀 놀이터’에서는 몸짓 클래스, 나만의 왕국 만들기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같은 시간 돔아트홀 앞 광장에서는 오감체험부스가 설치돼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또 오후 7시에는 숲속의 무대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드리는 어린이날 음악선물’을 전석 무료료 개최한다. 이번 무대는 쇼스타코비치 ‘축전 서곡’, 번스타인 ‘교향악적 춤곡’ 등의 작품을 선보이며, 바이올린니스트 김다미의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3악장’ 협연, PBC소년소녀 합창단의 동요 메들리 등으로 구성됐다.

▶ 서울대공원: 오후 3시 동물원 정문광장에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40여명의 단원과 함께 어린이음악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오후 5시에는 서울대공원 대표 사육사 이상림이 어린이와 동물을 주제로 마술공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남미관 앞에서 남미관의 대표 동물 라마 ‘마스크’를 주인공으로 인형극을 보여준다.

▶ 남산공원: 평일 단체에만 개방됐던 유아숲체험장을 전체 개방하고 오전 10시부터 ‘보일락 말락 종이꽃 보물찾기’, ‘자연물 가족 케이크 만들기’, ‘꿈꾸는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보라매공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하고 공원 곳곳에서 청년 놀이 전문가와 함께 ‘땅드로잉’, ‘나무랑 베틀놀이’, ‘커다란 라켓’, ‘양말 먹는 양말 몬스터’ 등 예술 모험·놀이터를 진행한다.

또 중앙잔디광장에서는 공군본부 군악대, 의장대의 공연과 거리공연예술가의 버블쇼, 저글링 등 거리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동문로에서는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 놀이 부스 운영과 청소년 동아리 문화공연 등이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