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까지 배려해 접근성이 뛰어난 보험사이트
장애인까지 배려해 접근성이 뛰어난 보험사이트
  • 허경태
  • 승인 2015.04.23 19: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보험분야 최초 3년 연속 '웹 접근성' 인증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LIG손해보험은 23일 자사 홈페이지(www.lig.co.kr)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보험분야에서는 최초로 3년 연속 'WA인증마크(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WA인증마크’는 국가표준지침을 잘 준수해 장애인이나 고령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웹사이트에만 부여되는 국가공인 인증마크이다. 

LIG손해보험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프로그램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계층의 웹 접근성을 꾸준히 향상시켜 왔다. 

이런 노력 끝에 2013년 2월 WA 인증 최초 획득 후 2014년에 이어 올해 역시 3단계 품질 검증(서명심사, 전문가심사, 사용자심사)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3년 연속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며 명실공히 보험분야 최고의 웹 접근성 우수 홈페이지로 인정받게 되었다.

LIG손해보험 이용무 고객컨택센터장은 "홈페이지에 웹 접근성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쉽고 빠르게 업무처리가 가능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홈페이지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자 소비자 시각에서 개선사항을 발견하는 ‘희망서포터즈’ 패널 제도를 2012년 초 도입, 5기가 현재 활동 중이며 소셜미디어 채널을 확대하는 등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의견 수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