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영유아 A형간염 무료접종 시행
5월부터 영유아 A형간염 무료접종 시행
  • 장은재
  • 승인 2015.04.21 18: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1월 이후 출생아 대상…가까운 의료기관 및 보건소 접종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5월 1일부터 2012년 1월 이후 출생아(생후 12~36개월 사이의 영유아) 3만여 명에 대해 A형간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된다. 

21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그동안 A형간염 접종비용 10만 원 정도는 본인이 부담했지만, 올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병의원(보건소 포함)에서도 무료접종이 가능해진다.
 
A형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6세 미만 소아에서는 감염이 돼도 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6세 이상의 소아나 성인이 A형간염에 감염될 경우 황달, 고열, 전격성 간염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영유아시기에 두 번의 예방접종이 권장된다.
 
A형간염이 국가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되어 만12세 이하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무료시행 백신은 BCG(피내용), B형간염, DTaP, IPV, DTaP-IPV, MMR,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생백신), Td, Tdap,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Hib), 폐렴구균 등 총 14종으로 늘었다.
 
무료접종 대상 백신 및 지정의료기관(전국 7천 300개소)은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사이트와 시·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