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맞게, 영양ㆍ칼로리 관리한다"
"내 몸에 맞게, 영양ㆍ칼로리 관리한다"
  • 장은재
  • 승인 2015.04.19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평생영양관리 앱 ‘칼로리코디’ 새단장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개인 맞춤형으로 영양관리하는 ‘2015 칼로리코디’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밝혔다. 

18일 식약처에 따르면  ‘2015 칼로리코디’는 영양정보 제공 식품수를 기존 583품목에서 3,973품목으로 대폭 확대했고, 식품영양성분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 있는 웹사이트(http://foodnara.go.kr/kisna)와 실시간 연계를 통하여 업데이트된 내용을 즉시 모바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또한, ‘2015 칼로리코디’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모바일 웹을 통해서도 실행이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아울러 기존 ‘칼로리코디’의 기능인 식품 영양성분 검색, 목표 칼로리 대비 섭취 칼로리 비교, 만보계 기능 등을 사용하기 쉽게 구성하여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식약처는 앞으로 ‘칼로리코디’를 통해 프랜차이즈 제품의 영양정보까지 확대하는 등 정부 3.0 시대에 맞는 서비스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칼로리코디’ 모바일앱은 iOS(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구글 플레이, T스토어)에서 ‘칼로리코디’를 검색하여 설치가 가능하고, 모바일 웹은 주소창에 ‘m.foodnara.go.kr/kisna'를 입력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