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관악을 선거 올인'
野'관악을 선거 올인'
  • 박경래
  • 승인 2015.04.18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박경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4·29 국회의원 재보궐 공식선거 이틀째인 17일 경제 심판론에 '성완종 리스트' 파문을 고리로 '부정부패 정권심판론'을 공개적으로 제기하며 전면적인 정권심판론 기조로 전환하는 모습이다.

아울러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에 나선 정태호 후보에 대한 지원에 당력을 총 집중했다.

이같은 전략은 새누리당과 양자대결 구도를 부각시켜 야권후보 난립으로 인한 야권표의 이탈을 막고 전통적인 지지층의 결집을 유도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포석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표 등 지도부는 서울 관악을에 총출동해 정 후보 지원에 '올인'했다.

새정치연합 지도부는 이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남긴 리스트에 전·현직 청와대 비서실장, 이완구 국무총리, 유정복 인천시장, 서병수 부산시장, 홍준표 경남지사,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 등 박근혜정부의 핵심실세들이 대거 포함된 것을 겨냥해 정권심판론을 부각시켰다.

정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표는 이번 보궐 선거는 새누리당 정권의 경제실패와 부정부패를 심판하고 국민의 지갑을 지켜내는 선거"라며 "새누리당 정권의 경제실패와 부정부패를 심판해 달라"고 호소했다. 문 대표가 '정권심판'을 거론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표는 특히 "대통령을 최측근에서 보좌했던 전·현직 비서실장과 현직 총리, 집권당 사무총장 등이 집단적으로 거액 뇌물비리에 연루됐고, 더욱 심각한 것은 리스트의 8인 중 이완구 총리와 홍준표 지사 외에는 모두 박 대통령 자신의 경선자금과 대선자금, 그리고 해외순방 비용과 관련된 비리"라며 "박근혜 정권의 도덕성과 정통성이 한데 묶어진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참석자들도 "국정 마비수준에 이른 박근혜정부를 평가하는 선거"(주승용 최고위원) '정권심판론'에 가세했다. 유승희 최고위원은 "당장이라도 수사에 압력을 넣을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이완구 총리, 이병기 비서실장, 우병우 민정수석은 당장 직무정지를 해야 한다"면서 "여권 내부에서조차도 나오는 이야기이다. 만약에 대통령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3인방에 대한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이라도 내야할 판"이라고 주장했다.

새정치연합은 이 지역에 출마한 '국민모임'의 정동영 후보를 향해 공세를 취하며 지지층 결집을 촉구했다.

문 대표는 "야권의 분열을 용납하지 말고 제1야당에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고, 주 최고위원도 "관악을에 야권분열 후보가 출마하면서 새누리당이 웃고 있다. 자칫 친박근혜계에 권력형 비리게이트 면죄부를 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공식선거운동 이후 첫 주말인 18일엔 인천 서구·강화을과 광주 서구을 지역을 찾아 자당 신동근, 조영택 후보지원 유세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