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5일 ‘지구의 날’ 기념 한강공원 걷기 행사 개최
4월25일 ‘지구의 날’ 기념 한강공원 걷기 행사 개최
  • 장은재
  • 승인 2015.04.18 1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25일에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강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지구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미국 위스콘신 주의 게이로드 넬슨 상원의원이 환경문제에 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지구의 날'을 처음으로 선언한 것에서 유래하며 그 후로 전 세계로 전파되어 환경운동으로 발전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한강공원을 걸으며 정화 활동을 펼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서울의 가장 소중한 생태환경인 한강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되었다.
한강 정화활동을 연계하여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을 인정한다.  
 
걷기 행사는 25일 오전10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여의도한강공원과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을 난이도별 3가지 길로 아우르도록 구성된다. 

난이도 초급은 공원길은 여의나루역에서 바로 연결되는 천상의 계단에서 시작하여 도심테라스를 둘러 계절광장과 이벤트 플라자 등 공원의 중심부를 거쳐 물빛광장까지 이어진다. 약 60분 정도 소요되며 걷기 입문자를 위한 초급 길이다.    

난이도 중급은 수변길은 한강을 가장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여의도한강공원 동측의 파라다이스부터 서측의 여의도 요트나루를 돌아 물빛광장까지 다시 돌아오는 경로로 총80분 정도 소요된다.     
 
난이도 고급 은 생태길은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의 문화의 다리에서 시작하며 봄을 맞아 생동하는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해설까지 누릴 수 있다. 샛강생태공원의 중심부에서 동쪽으로 진행 여의도한강공원을 통과하는 총100분의 일정으로 구성된다.     
 
참가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과 청소년자원봉사(dovol.youth.go.kr)  누리집에서 예약접수하면 된다. 세 가지길 중 본인의 역량에 맞는 길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3780-0796,02-3780-0810)

▲ 여의도 샛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