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아산병원에 올하반기 산부인과 개설
보성아산병원에 올하반기 산부인과 개설
  • 장은재
  • 승인 2015.04.15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분만취약지 외래산부인과 지원사업 선정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전남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보건복지부 주관 '2015년 분만취약지 지원사업 외래산부인과 지원 설치·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매년 2억원의 운영비를 받게 되며 올해 하반기부터 미력면에 위치한 보성아산병원에 산부인과가 개설된다. 

분만취약지란 관내 분만율이 30% 미만이고 분만 가능한 산부인과로 이동하는데 1시간 이상 걸리는 지역에 사는 가임 여성 인구비율이 30% 이상인 시·군을 말한다.

그동안 보성군에서는 지역 내 산부인과를 운영하는 곳이 없어서 매년 임산부들이 원거리 산전·산후 진찰과 출산을 해왔다.  

15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산모들의 안전한 출산환경 제공과 외래진료 접근성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보성아산병원(원장 이명신)에서는 하반기 산부인과 진료를 위한 시설 확충 및 개보수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의 임산부를 유치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에도 힘써 나갈 계획이다.

이용부 군수는 "우리 지역 저출산 극복정책의 일환으로 외래산부인과가 개설되어 매우 기쁘다"며 "산부인과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보성군보건소에서는 외래 산부인과 운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보성아산병원과 연계체계를 구축하여 임산부 육아교실,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모유수유 클리닉, 영유아 예방접종 및 건강검진, 난임부부지원 등 산모에게 안전한 출산환경과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보성군은 관내 산모들의 안전한 출산환경 제공과 외래진료 접근성 문제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사진은 보성군 보건소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