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남과 결혼,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만남과 결혼,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 장은재
  • 승인 2015.04.15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만남&결혼 상담위원 양성 및 운영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부산시는 미혼남녀의 올바른 결혼가치관과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의 마인드 확립을 위해 미혼남녀, 예비부부 등을 대상으로 만남&결혼 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5일 부산시에 따르면 시는 초혼연령 상승, 결혼기피 현상에 따른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만남&결혼 상담위원 양성 및 운영사업’을 펼친다.  

이를 위해 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와 함께 5월 30일까지 만남&결혼에 관심 있는 자원봉사자 50명을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들은 미혼남녀에게 올바른 결혼가치관을 교육하고 결혼·출산에 대한 긍적적 마인드 확립에 힘쓸 예정이다.  

자원봉사자들은 6월 상담활동에 필요한 결혼상담학 등 관련 양성교육을 수료한 후 상담위원으로 위촉돼, 7월부터 온·오프라인 상담 및 기업체, 대학교 등으로 찾아가는 파견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상담위원은 미혼남녀의 소통과 만남, 결혼 및 부부애 증진, 출산지원을 위한 상담을 실시하며, 부산에 거주하는 20~40대 미혼남녀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화·방문상담은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오전 9시~오후 5시) 진행된다. 온라인 상담은 부산시 홈페이지 ‘만남&결혼 상담’ 게시판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30인 이상의 대학교·기업체·기관 및 단체는 상담위원의 파견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 김희영 여성가족국장은 “젊은 세대의 결혼 및 자녀에 대한 가치관 변화로 초혼연령이 높아지고 출산율이 낮아지는 가운데, 결혼 및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미혼남녀 만남행사인 ‘견우직녀 페스티벌’도 오는 5월을 시작으로 연4회 개최할 예정"”이라며, “일·가정의 양립 및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고용노동청 등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등 출산장려 시책을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부산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의 홈페이지에서 관련 신청서를 내려받아, 인구보건복지협회 부산지회가 운영하는 네이버카페 '맘맘맘부산' 또는 팩스 (051-624-5580) 등으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 051-638-69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