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금융감독원과 '찾아가는 금융상담서비스' 행사 개최
외환은행, 금융감독원과 '찾아가는 금융상담서비스' 행사 개최
  • 김선영
  • 승인 2015.04.13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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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환은행은 지난 12일 화성발안지점에서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서비스' 행사를 개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베이비타임즈=김선영 기자] 외환은행은 지난 12일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외국인 근로자 밀집지역인 경기도 화성발안에서 평일에 은행이용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일 금융상담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소외 계층인 외국인 고객(근로자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휴일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실천한 이날 행사에는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들이 약 500백여명 운집해 성황을 이루었다.

외환은행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화성발안지점의 영업장 개장과 외부에 별도의 상담부스를 설치해 많은 고객들의 원활한 상담을 진행했고, 지점 인근에 있는 태국 붓따랑씨 사원 앞에는 이동점포를 설치하여 각종 금융업무 처리와 금융사기예방 및 국민연금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외환은행 직원인 외국인 마케터들은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모국어로 통장개설에서 환전, 해외송금에 이르기까지 금융업무 전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고, 금융감독원과 함께 외국인들이 취약한 금융사기 대처요령 및 금융지원제도 등에 대한 상담도 실시했으며 '금융사기 관련 유의사항' 안내문을 7개국 언어(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영어)로 번역·배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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