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형 맞춤 건강정보,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에서
개인형 맞춤 건강정보,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에서
  • 이현아
  • 승인 2012.12.21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제 18대 대통령 당선인이 내건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이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을 구축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키로 해 관심이 모아진다.

식약청은 21일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대상별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련하여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스마트폰용 영양관리 앱 ‘칼로리코디-Ⅱ’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은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및 어르신과 가임기여성, 임신·수유부 분야로 구성돼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영양·식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임신부를 위한 정보로 바람직한 체중증가, 균형식사 가이드, 강조 영양소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수유부라면 영양관리의 중요성, 정상체중유지 및 균형식사 가이드 등의 정보도 찾아볼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정보도 있다. 건강한 식습관이 조기에 형성될 수 있도록 좋은 간식 선택요령과 영양정보 등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도록 쉽게 제공될 예정이다.

식약청은 또한 비만, 식사장애 등을 예방하고 개인별 올바른 영양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스마트폰 영양관리앱 ‘칼로리 코디’를 개선한 ‘칼로리코디-Ⅱ’도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칼로리코디-Ⅱ’에는 기존 ‘칼로리코디’의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섭취 열량만큼 소비하도록 설계된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프로그램에 만보계 기능과 식사장애 자기진단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생애주기 영양관리 정보관의 자세한 내용은 ‘생애주기 영양관리 정보관’ 홈페이지(www.foodnara.go.kr/foodlife)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