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최
  • 김선영
  • 승인 2015.03.26 18: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은 26일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27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박 2일 동안 취업교육을 실시한다.

 

[베이비타임즈=김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은 26일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박 2일 동안 취업 교육을 실시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KB국민은행은 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한번에 연결하는 ‘원스톱 취업지원’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부 및 국방부 취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구직자를 격려해 주었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의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 는 전역(예정)간부, 특성화고생,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KB캠퍼스스타)를 포함한 일반 대학생 등 27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마케팅/영업 △기술/연구개발 △경영/기획 중 한 과정을 수강하게 되며, 3.26(목) ~ 27(금) 1박 2일 총 18시간에 걸쳐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특히 수료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국방부, 인크루트㈜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전용 고속취업 교육과정인 ‘국방부-KB국민은행 취업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취업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ᆞ중소기업의 직원 채용 시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월 13일 ~ 14일 코엑스에서 ‘2015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중견ㆍ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야심차게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로 2015년 2월 현재 50,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으며, 8회에 걸쳐 국내 최대규모의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연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