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 출시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 출시
  • 김선영
  • 승인 2015.03.25 17: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은 25일부터 은퇴고객의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을 판매한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은 연금생활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으로, 연금수령만으로도 우대이율(최고 연2.5%),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및 자산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대이율은 결산기 평균 1백만원 이하 금액에 대해 제공되며, 고객의 3층 연금구조(공적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연금 수령 건수에 따라 연1.5% ~ 연2.5%가 적용된다. 매월 1건(3개월 중 1~5건)의 연금 수령 시 연1.5%, 매월 2건(3개월 6~8건)의 연금 수령 시 연2.0%, 매월 3건(3개월 중 9건 이상)의 연금수령 시 연2.5%가 제공된다.

최근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개인연금과 주택연금 등을 가입하여 국민연금 이외의 복수의 연금 수령을 하는 고객들은 이 통장을 활용하면 높은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연금 수령 건수가 많지 않은 고객도 3개월 중 1건의 연금 수령만 있더라도 연1.5%의 우대이율 받을 수 있다.

수수료면제의 경우 “연금수령 1건 이상, KB카드결제실적,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중 하나의 실적만 충족하면 총 5개 항목의 수수료 면제(전자금융 타행이체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창구 타행이체수수료(월 5회), 타행자동이체수수료, 납부자 자동이체수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통장을 보유만 하더라도 창구 환전 시 30%의 환율우대를 제공하고, 연금수령 1건 이상인 경우에는 창구 환전 시 50%의 환율우대와 해외 당발송금수수료 50% 할인을 제공한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패키지 상품(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적금) 가입 시 제공되는 우대이율과 자산관리 E-매거진(월간골든라이프)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다.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 신규일부터 3개월 이내에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통장'으로 연금수령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이율 연0.2%p를,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은 우대이율 연0.1%p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