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3월 맞아 여성맞춤 취업박람회 개최
서부여성발전센터, 3월 맞아 여성맞춤 취업박람회 개최
  • 장은재
  • 승인 2015.03.19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오는 24일, 재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대상(결혼이민여성포함)으로 여성취업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는 취업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업체는 흥국화재, 행복한학교재단, 한국건강관리협회, 삼구에프에스, (주)엔투엠 등 약 40개에 이른다. 

특히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취업상담 및 현장면접부스도 마련된다. 결혼이민여성은 (주)KTCS를 비롯한 3개 업체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맞춤 이력서 클리닉과 이력서 사진촬영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열린채용관, 취업지원관, 진로설계관, 이벤트관 총 4개 분야로 운영되며, 취업이 막연한 구직여성에서부터 취업희망분야가 확고한 구직여성에 이르기까지 대상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관과 체험부스, 현장면접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전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취업희망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일 경험 & 멘토링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출산ㆍ육아로 인한 휴직자를 대신하여 일 경험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여성대체인력일자리’, 일ㆍ가정양립을 지원하는 ‘시간선택제일자리’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업상담사와의 1:1구직상담을 통한 진로설계 및 MBTI 검사를 통한 ‘직업적성검사’, ‘창업상담’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고 서부여성발전센터는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고용노동부의 주요 기업지원제도를 안내하는 ‘정부 주요 고용정책 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http://seobu.seoulwomen.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607-5638~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