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후보들 ‘인공임신중절’ 입장 들여다보니
대선후보들 ‘인공임신중절’ 입장 들여다보니
  • 이현아
  • 승인 2012.12.14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대 대통령선거가 일주일 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후보자들의 ‘인공임신중절’에 대한 입장이 공개됐다.

(사)낙태반대운동연합은 13일 ‘낙태 관련 사안에 대한 후보들의 입장과 정책’을 정리해 공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경우 △임산부 영양관리사업 확대 △한부모 가정 양육비 지원 확대 등의 공약을 내걸었으며,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미혼모 공동주택 및 보호대책 △위탁가정 확대 등의 공약을 공개했다.

▲ 낙태반대운동연합이 지난 5일 경기도 화성에서 개최한 낙태반대 전시회의 모습.

 

두 후보 모두 사회적으로 한부모 가정에 대한 편향된 시선을 바로잡는 한편,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는 피임에 대한 접근성 확대를 위해 피임약․피임기구 안전성 기준을 강화하고 올바른 피임교육․성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무소속 박종선 후보는 타인의 강제에 의한 임신의 경우에만 낙태를 허용한다는 공약을 제시해 보수적인 견해를 피력한 반면 무소속 김소연 후보는 낙태죄를 폐지하고 여성의 재생산 건강권을 보장하는 등 모성보호에 중점을 둔 공약을 제시했다.

무소속 강지원 후보는 공동육아책임 확립을 위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나 낙태에 대한 구체적인 공약은 확인되지 않았으며, 무소속 김순자 후보 역시 낙태에 대한 특별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낙태반대운동연합은 “후보자들이 당선된 후 낙태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국정운영을 추진해주기 바라는 한편, 유권자들의 대통령 선택에 도움이 되고자 공개적으로 낙태에 대한 소견을 질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10월과 11월에 걸쳐 연합이 각 캠프에 질의서를 보내 답변을 받은 내용과 공개된 공약을 취합해 정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