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세계와 업무 제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신세계와 업무 제휴
  • 허경태
  • 승인 2015.02.13 1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고객 채널 구축 및 제휴 카드 발급

[베이비타임즈=허경태 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 신세계가 손을 마주 잡았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 12일 ㈜신세계(대표이사 장재영)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앞으로 신세계그룹의 주요 유통 채널에 매장특성과 유동 고객을 고려한 신개념 고객채널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과 신세계는 이날 서울 조선호텔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스마트뱅킹유닛(SBU) 및 이동식 팝업데스크의 신세계 주요 매장 내 설치와 제휴 체크카드 발급 등 본격적인 제휴사업을 시작한다.

SBU는 직원 2~3명이 근무하는 핀테크 기술이 접목된 모바일 환경의 경량화된 최첨단 은행 점포를 말하며 이동식 팝업 데스크는 카드 관련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이동성을 갖춘 영업 채널을 의미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이번 MOU에 따라 올해부터 신세계 매장 내 주요 위치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SBU 및 이동식 팝업 데스크를 설치할 계획이다. 

SBU의 경우 올해 하반기 중에 설치를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동식 팝업 데스크의 경우 신세계 제휴 체크카드 출시 시점부터 운영하기 시작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또 이번 MOU 체결일로부터 6개월 안에 신세계 제휴 체크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이번 MOU에 따라 향후 ▲영업시간 연장을 위한 전산 시스템 구축 ▲새로운 점포 개설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등에 대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투자 재원 마련을 위해 명동에 위치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제일지점을 ㈜신세계에 매각하는 방안을 신세계 측과 협의 중이다.

박종복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장은 “이번 제휴는 대형 유통 매장을 보유한 신세계와 한국 최고의 국제적 은행을 지향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서로의 강점을 살리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윈-윈 모델이라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