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금융소비자보호 大賞』신설
NH농협은행『금융소비자보호 大賞』신설
  • 허경태
  • 승인 2015.02.13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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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완전판매 예방,민원감축, 대포통장 근절’등 평가 통해 우수영업점, 영업본부 시상 

[베이비타임즈=허경태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이 올 해부터 임직원의 금융소비자 보호의식 제고를 통한 고객만족을 실현키 위해『금융소비자보호 대상』을 신설한다.

『금융소비자보호 대상』은 갈수록 중요성이 더해가는 금융소비자보호업무에 대해 임직원들의 자긍심 및 소비자보호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의 목적으로 마련된다.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불완전판매 예방 ,민원감축, 대포통장 근절’ 등 금융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모든 항목을 1년간 종합평가하여 우수영업점과 영업본부를 선발포상하게 된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영업점으로 선정된 곳은 은행내 ‘롤 모델’로 삼아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2015년에도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보호에 전사적인 노력을 쏟아나갈 예정이다. 2014년의 경우 ‘대포통장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본격적인 근절방안을 시행해 연초 21%에 달했던 대포통장 점유비율을 12월말 2.4%로 획기적으로 감축시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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