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료와 유치원비 우리 아이행복카드 사용하고, 혜택받자!
보육료와 유치원비 우리 아이행복카드 사용하고, 혜택받자!
  • 허경태
  • 승인 2015.02.13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 허경태 기자] 보육료나 유아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가정이라면 우리 아이행복카드를 권하고 싶다. 보육료나 유아원비의 정부 보조금은 물론 3대영역 9대 업종 이용시 5%의 청구할인이라는 부가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행복카드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이용하는 부모님을 위해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카드로 우리카드사는 우리행복 카드라는 제품을 출시해 기존의 아이사랑카드와 아이즐거운카드와 함께 병행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아이행복카드 보육료 & 유아학비 지원 방법은 우선 보육료 및 유아학비 지원대상 아동의 보호자가 보육료 및 유아학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 면, 동주민센터 및 "복지로" 홈페이지 상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보육료의 경우 아동이 입소한 어린이집에서 아이행복카드로 보육료(정부지원금 부모부담금)를 결제하면 추후 부모 부담금만 사용액으로 청구되어 사용에 편리하다. (정부지원금은 아이행복카드(기존 아이사랑, 아이즐거운카드 가능)로 보육료 결제시에만 지원) 

또한 아이행복 신용(체크)카드는 일반 신용(체크)카드 기능이 있어 물품 구매 등 결제의 경우 해당카드사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유아학비의 경우에는 아동이 입소한 유치원에서 아이행복카드로 보조금 지원 대상 여부 및 지원금액을 인증해주며 오는 3월 1일부터는 유치원의 부모부담금까지 결제가 가능하다.

이밖에 부가서비스는 3대 영역, 9대 업종에서 5%에 달하는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영역

할인업종

아이사랑

병의원/약국

서점

사진관

아이즐거운

주유

제과점

애완동물

아이행복

학원

대형할인점

대중교통



우선 병의원은 모든 병원(동물병원 포함)에서 청구 할인이 되며, 주유는 S-OIL, 현대오일뱅크에서 휘발유 주유시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 (각 정유사 휘발유 공시가 기준 (경유, LPG는 환산 적용) 정유사별 통합 1일 2회, 주유매출건당 10만원 한도)

이와 함께 대형할인점 할인 대상가맹점 (오프라인 : 전 대형할인점, 온라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 (농협a마켓)), 학원 업종, 대중교통 등도 해당된다.

◆할인한도

영역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이상

120만원 이상

아이사랑

4천원

8천원

16천원

아이즐거운

3천원

6천원

12천원

아이행복

3천원

6천원

12천원

※ 각 영역별 할인한도 내에서 5% 청구 할인됨

※ 건당 매출금액 5만원까지 할인적용되며, 횟수제한 없음

기타서비스 서비스로는 놀이공원 할인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이월드(대구), 경주월드, 통도환타지아 자유이용권 50% 현장 할인(통합 월 1회, 연 10회, 본인한정)), 영화관 할인 (모든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통합 월 1회, 연 10회, 1회 12,000원 이상 결제 시 할인 적용)), 패밀리레스토랑 할인 (아웃백, TGIF 10% 청구할인 (통합 일 1회, 건당 할인금액 기준 2만원까지 할인)), 커피전문점 할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20% 청구할인(통합 일1회, 월2회, 건당 할인금액 기준 5천원까지 할인))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