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 "도리도리정원ㆍ소곤소곤도서관" 오세요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 "도리도리정원ㆍ소곤소곤도서관" 오세요
  • 장은재
  • 승인 2015.01.31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미)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어린이집 지원ㆍ관리 및 가정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시설보육 및 가정양육과 관련하여 정보와 상담 제공, 일시보육 서비스, 장난감 및 도서대여, 교재 및 교구대여, 놀이공간 제공 등 One-stop 육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시 유성구 대전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에 지난 1998년 3월 16일 개소한 대전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체험실ㆍ강당ㆍ육아카페ㆍ장남감대여ㆍ일시보육실ㆍ상담실 등 1,518.65㎡ 의 시설규모를 갖추고 있다. 영유아 놀이체험시설로는 도리도리정원ㆍ소곤소곤도서관등이 있다. 

▲ 수유실

 

▲ 햇님달님카페 2층

 

 

영유아 놀이체험시설 도리도리정원은 영유아의 오감발달과 성장발달의 촉매제가 되는 체험환경을 제공하여 놀면서 배우는 체험, 자유롭고 독창적인 놀이가 가능한 체험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친화적 체험활동으로 전인적 인성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소곤소곤도서관은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을 대여하여 부모의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그림책 및 시청각 자료를 통하여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열람하할수 있다. 다양한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 영유아의 건전한 발달 지원을 돕는다. 

또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 운영함으로서 부모, 자녀간의 유대관계를 증진시키고,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놀이체험시설 도리도리정원에는 ▲아장아장정원 ▲뒤뚱뒤뚱정원 ▲아가별정원 등이 구성돼 있다.  

아장아장정원은  아장아장 꽃밭에서 기고, 서고 걸으며 연못, 옹달샘에 있는 다양한 촉감놀이기구와의 만남을 통해 따뜻하고 포근한 정서적 만족 제공한다.  

뒤뚱뒤뚱정원은 그루터기동산의 통나무 터널과 계단을 지나 숲속나무, 동물들을 만나고 캠핑장에서는 바비큐놀이 등을 통해 스스로 배우고 표현하는 흥미를 제공한다. 

·아가별정원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껴보고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는 언어놀이, 역할놀이, 블록놀이를 통해 인지적 발달을 향상시켜준다. 

이용료는 도리도리정원의 경우 개인 영유아 1인 2,000원,단체 영유아 1인 1,500원,보호자 1인 1,000원이다.
소곤소곤도서관은 장난감 대여 및 도서열람시설을 이용할수 있으며 가입비로 일반회원 연30,000원,통합회원 연70,000원을 받는다.

▲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구조도.

 


▲ 소곤소곤 정원

 

▲ 소곤소곤 정원

 

▲ 징검다리 건너기

 

▲ 그루터기 캠핑장

 

▲ 말랑말랑 연못

 

▲ 두더지굴 공던지기

 

▲ 파티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