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농협은행장, ‘MICRO 현장경영’ 본격 시동
김주하 농협은행장, ‘MICRO 현장경영’ 본격 시동
  • 허경태
  • 승인 2015.01.28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허경태 기자] 2015년도 경영목표로 ‘신뢰와 혁신으로 내실 경영 기반 구축’을 내건 김주하 농협은행장이 세밀한 것까지 챙기는 현장중심의 MICRO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7일 경남을 시작으로 전국 영업현장 순회에 나섰다.

김주하 은행장은 은행 내 소통을 강화하고 영업현장을 직접 독려하기 위해 2월까지 전국 11개 영업본부를 방문해 영업점장, 직원들, 거래 기업체를 직접 찾아다니는 현장중심 소통경영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경남을 찾은 김주하 은행장은 첫 방문지로 김해시 주촌면에 있는 주방용 전기기기 업체인 ‘휴롬’을 방문했다. 휴롬은 휴롬원액기를 개발, 2010년 독일 국제발명품전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2014년 1억불 수출탑 등을 수상한 기술금융업체이다. 김주하 은행장은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NH하나로동행기업 인증패를 수여 후 김영기 회장과 경영현황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현장방문 후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 대회의실에서 경남·부산·울산 영업본부장 및 관내 사무소장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경영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하고 각 영업본부별 손익목표 달성 계획 보고와 함께 목표 수익을 기필코 달성할 것을 결의했다.

김주하 은행장은 이날 특강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수익원을 개발하고 불요불급한 지출을 줄인다’는 뜻의 개원절류(開源節流)의 정신을 제시하며 “비록 작은 것이라도 새로운 수익원을 적극 발굴하고 각종 수수료 사업을 대폭 키워나가야 하며 또한 부실 우려 기업 정상화를 통한 충당금 감축과 불필요하게 새어나가는 각종 경비를 꼼꼼히 체크할 것”을 강조 했다.

MICRO경영이란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지속적인 혁신(Innovation engine),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리스크관리(Risk management), 미래성장기회 선점(Opportunity of growth)의 의미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