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SE790C’ 눈에 편안한 화질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SE790C’ 눈에 편안한 화질 어워드 수상
  • 허경태
  • 승인 2015.01.20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SE790C(모델명: S34E790CS)가 세계적 인증 기관인 독일 TUV라인란드로부터 커브드 모니터에 대한 성능 평가와 화면 왜곡을 줄이고 눈에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요소와 관련된 검증을 통한 (수상명:Samsung`s Curved monitor validation with eye comfort)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번 검증으로 삼성전자는 SE790C의 시각적 편안함을 전 세계에 알리고, 그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TUV라인란드는 지난 12월 18일 삼성 커브드 모니터 SE790C의 기본적인 모니터 화질 평가와 더불어 , △sRGB 색좌표 영역 △Curved 화면에서 공간에 대한 왜곡률 △곡면 명암비 △색좌표편차 등(ISO 9241-307 기준) 성능 평가와 시청 거리 균일도에 대해 평가했고, 최종적으로 어워드를 수여했다. 


특히, TUV라인란드는 이번에 인증을 받은 SE790C에 대해 기존 커브드 모니터 대비 뛰어난 21:9의 화면 비율과 세계 최고 수준의 곡률(3000R)로 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등 시각적 편안함을 선사하는 모니터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 TUV라인란드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 삼성전자 전시장에서 수상식을 갖고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 미국 유명 IT 매체 ‘매셔블(Mashable)’은 TV, AV, 태블릿 등 엔터테인먼트 전체 제품 중 삼성 커브드 모니터 SE790C를 ‘CES 최고의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실제로, 서울대병원 안과 전문의 김성준 교수는 “커브드 모니터는 평면 모니터에 비해 화면 중앙과 외곽간의 시청거리 변화가 적어 눈의 피로도 저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