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어도 2014년까지 ‘코드아담’ 제도 도입
늦어도 2014년까지 ‘코드아담’ 제도 도입
  • 이현아
  • 승인 2012.12.07 17: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이마트에서 유일하게 실시되고 있는 코드아담 제도가 늦어도 내년이면 전국 다중이용시설에 도입될 전망이다.

 


늦어도 2014년이면 다중이용시설 미아방지 대책, ‘코드아담’ 제도가 도입될 전망이다.

경찰청은 지난 11월 제도 도입 관련 공청회를 가진 데 이어 오는 13일 국회에서 ‘코드아담’ 제도 도입과 관련한 자문위원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코드아담’ 제도는 대형마트, 놀이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아동이 실종됐을 때 10분 이내에 시설 출입을 막고 아동을 찾도록 하는 제도다.

경찰청 생활안전국 여성청소년과 이기주 경정은 “현재 새누리당 류지영 의원 등 국회의원들이 관련법안 발의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 법안이 통과되면 다중이용시설에서 아동이 실종되면 즉각 ‘코드아담’을 발동하게 되고, 아동을 찾지 못할 경우 그 책임을 시설주에게 물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에서 ‘코드아담’이 시행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은 ‘이마트’가 유일하다. 이에 ‘코드아담’ 제도 도입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경찰대학교 이웅혁 교수 등이 지난 7월 일반시민, 전문가, 다중이용시설 보안관계자 등 80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6%는 “아동실종이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다”고 응답했으며 “‘코드아담’ 제도가 실시될 경우 출입통제 및 관련 조처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응답도 89%에 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