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전국 어디서나 간편e납부 서비스”
“이제 전국 어디서나 간편e납부 서비스”
  • 장은재
  • 승인 2015.01.15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부터 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교통유발부담금 등 
고지서 없이도 전국 은행에서 통장·신용카드로 간편 납부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올해부터는 종이 고지서 없이도 전국 어디서나 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교통유발부담금, 상·하수도원인자부담금, 광역교통시설부담금의 납부가 가능해진다. 

15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전국 어디서나 지방세외수입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간단e납부 서비스’가 확대시행 된다. 

‘간단e납부 서비스’는 각종 공과금을 고지서 없이도 전국 어디서나 은행 현금 입출금기, 인터넷뱅킹,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에서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서비스이다. 

지방세외수입은 그 종류가 많고, 징수기관별 납부가능 은행 및 신용카드가 달라 이용하는데 불편이 많아 한 곳에서 쉽게 납부할 수 있는 통합납부 서비스가 요구되어 왔다. 

‘간단e납부 서비스’ 시행으로 거주지역별로 납부하던 지방세외수입뿐만 아니라 주정차위반과태료, 상·하수도요금, 교통유발부담금, 상·하수도원인자부담금, 광역교통시설부담금도 전국 모든 은행에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납부 방법은 은행 CD/ATM(현금 입출금기)에서 현금카드나 통장, 신용카드를 넣고 부과내역을 조회하여 납부하면 되고, 인터넷은 위택스(wetax.go.kr), 인터넷지로(giro.or.kr), 은행 인터넷뱅킹 등으로 하면 된다. 

또한, 현재처럼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창구에서 직접 납부해도 된다. 

행정자치부는 앞으로 모바일로 지방세입금을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 위택스' 앱(2014.7.1. 개통) 기능을 개선하여, 서비스 범위를 기존 지방세에서 세외수입으로 7월1일부터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