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작은도서관’개관식 가져
KB국민은행,‘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작은도서관’개관식 가져
  • 허경태
  • 승인 2014.12.22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 운양동에 개소, 어린이와 청소년 위해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 김포시 운양동에서 유영록 김포시장, KB국민은행 오경록 인천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맙습니다 운양 작은도서관’개관식을 가졌다. 

▲ 사진은 KB국민은행 오경록 인천북지역본부장(왼쪽 여섯번째),유영록 김포시장(왼쪽 일곱번째), 김수연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 사람들 대표(왼쪽 다섯번째)(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작은도서관 사업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2008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MBC,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고맙습니다 운양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개관하는 44호 작은도서관으로 지난 8월 경남 김해를 시작으로 서울 양천, 경북 칠곡, 강원 영월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하였고 앞으로 1개소(서울 도봉)의 작은도서관이 추가로 개관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조성사업과 병행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작은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잠자는 상상력을 깨울 수 있도록 기 조성된 작은도서관에 희망도서를 신청받아 신간도서를 보급하고 있고 작은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동화 작가와의 만남 등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