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AI 이미지 만들기’ 기능 출시
망고보드, ‘AI 이미지 만들기’ 기능 출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3.06.01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망고보드 제공)
(이미지=망고보드 제공)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리아모어소프트는 디자인·동영상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의 AI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망고보드의 ‘AI 이미지 만들기’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망고보드 측은 디자인 작업 활용에 더욱 적합한 이미지들을 AI로 만들 수 있으며 기존의 AI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외국인 이미지로 만들어지거나 실사 스타일로 잘 구현되지 않는 한계를 개선해 실사 스타일의 한국인 이미지를 보다 쉽게 만들어낼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망고보드에서는 이미 AI로 만든 약 6천개의 이미지들도 ‘AI 갤러리’에 모아서 제공해 디자인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선택의 폭이 넓아졌다.

해당 기능의 연구 개발을 지휘한 리아모어소프트 AI연구소 소장 양창용 이사는 “기존에 출시된 국내외에 기술들을 관찰하면서 이들보다 늦게 출시하는 만큼 AI로 만든 결과물의 퀄리티를 제대로 확보하고자 노력했다”면서 “특히 부자연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도록 거듭 연구한 끝에 자연스럽게 보이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16개 스타일의 카테고리에 더해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스타일들을 서비스에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