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IB 국제공인 전문강사’ 양성
경기도교육청, ‘IB 국제공인 전문강사’ 양성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28 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IB 전문가 양성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IB 국제공인 전문강사 연수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IB 관심학교 25교의 탐구-실행-성찰 기반의 수업과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27일부터 초·중등 교사 70명을 대상으로 서울외국인학교에서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사(초25명, 중25명, 고20명)들은 192명 지원자 가운데 IB 프로그램 이해도, 연수 후 현장 실천 계획 등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도교육청은 지난 1월부터 IB 본부와 교원 양성 프로그램 개발을 논의했고, 본부 교사 전문성 개발팀과 협력해 내년 2월까지 총 141시간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대면 워크숍 ▲실시간 온라인 연수 ▲IB 전문가 수시 피드백으로 진행한다. 

첫 대면 워크숍은 개념적 이해를 주제로 ▲교육과정 구성 ▲분류, 표현, 일반화 전략 ▲내재화와 전이 ▲실행 전략탐구 ▲IB 수업 참관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조영민 미래교육담당관은 “IB 프로그램에 대한 선생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전문강사로 활동하며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수업과 평가를 확산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원격콘텐츠를 개발하여 2,500여 명의 교사가 연수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학과 연계한 IB 전문가 양성 연수를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