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기보–구글코리아, 크리에이터 성장지원 위한 파트너십 구축
IBK기업은행-기보–구글코리아, 크리에이터 성장지원 위한 파트너십 구축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26 11: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술보증기금, 구글코리아와 ‘크리에이터 성장지원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국내 유튜브 우수 크리에이터들의 창업 활성화 및 성장지원 확대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5일 서울 강남구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특히 기업은행과 기보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별도의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크리에이터를 우대하는 대출상품을 오는 6월 내 출시해 크리에이터들의 자금조달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국세청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또는 ‘미디어 콘텐츠 창작업‘을 등록한 크리에이터 산업자 중, 콘텐츠 전반에 대한 평가를 거쳐 일정 요건을 갖춘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구글은 대상 크리에이터 채널의 평가 및 산정을 위해 유튜브의 오픈소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콘텐츠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더욱 높이 평가하는 한편, 창작자들에게 콘텐츠 사업 확장을 위한 금융 지원 활로를 열어줘 업계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기업은행은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문화콘텐츠 전담 부서를 두고 콘텐츠 산업을 적극 지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에도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뉴미디어 분야에서 K-콘텐츠가 글로벌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정책금융 지원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