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5.21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인 ‘하나 합’이 학술단체인 (사)서비스마케팅학회로부터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북구 소재 ‘파라스파라 서울’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 합’은 손님이 보유한 상품과 자산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보기 쉽게 구성해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로 ▲혁신성 ▲창의성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서비스마케팅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지난해 8월 서비스 개편을 통해 ▲자산 ▲진단 ▲플랜 ▲인포 등 4개의 탭을 신설해 자산의 진단부터 처방까지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한 점과 자산관리 상품·서비스를 한곳에 모아 손님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온 노력을 크게 인정받았다.

또한 ‘하나 합’을 통해 부동산·자동차·자녀·반려동물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테마별 지출 관리와 함께 다양한 비금융 제휴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나은행은 향후 ‘하나 합’에 신용관리, 부채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다중채무자 및 금융 취약계층의 자산 증식을 지원하는 한편 연금 관련 콘텐츠도 강화함으로써 손님의 체계적인 노후 설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하나 합’이 선보이고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 합’을 통해 손님들에게 보다 쉽고 유익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서비스마케팅학회는 마케팅 분야의 교수 및 실무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마케팅 관련 전문 학술 단체로 지난 2008년부터 고객만족 성과, 재무적 성과, 발전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서비스마케팅 대상’ 수상 기업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