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에게 베푼 고객의 사랑에 KB국민은행도 동참합니다!”
“이웃에게 베푼 고객의 사랑에 KB국민은행도 동참합니다!”
  • 허경태
  • 승인 2014.12.17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에서 윤종규 은행장(오른쪽 세번째), 이남림 고객(오른쪽 두번째),방송인 박경림(오른쪽 첫번째)가 참석한 가운데 'KB사랑나눔적금' 런칭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사랑나눔적금」판매, 얼굴없는 기부천사 등 동참

[베이비타임즈=허경태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부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는 고객에게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이와 연계해 은행이 매칭기부를 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상품인 「KB사랑나눔적금」을 판매한다.

「KB사랑나눔적금」은 기본이율 연2.8%(`14.12.17 현재)의 3년제 정액적립식 적금으로, 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의 금액을 정하여 저축할 수 있다. 

나눔문화 실천 고객을 우대한다는 취지의 이 상품은, 고객이 계약기간 중 기부(후원) 및 봉사활동을 한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각각 연0.3%p의 기부왕/봉사왕 우대이율을 제공하며, 만기 해지 시점의 총 저축 금액이 1,004만원 이상인 경우 연0.4%p의 천사(1004) 우대이율을 제공하여 최고 연 1.0%p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여기에 KB국민은행은 기부왕/봉사왕 우대이율 등록 건당 500원을 기부금으로 출연 (1계좌당 최대 1,000원)해 조성된 기부금을 환아 등 불우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매칭기부의 개념으로서, 고객이 이웃사랑을 실천할 때 KB국민은행도 함께 사랑을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상품 출시 당일 런칭행사에는“얼굴없는 천사”이남림 고객과 평소 활발한 기부활동을 해온 방송인 박경림이 참석했다.

남대문 시장에서 볼펜장사로 모은 돈 60억원을 불치병 어린이를 위해 쾌척한 이남림 고객은 그간 언론 사진 촬영을 일절 거절함에 따라 “얼굴없는 천사”로 알려져 왔으나, 이번 「KB사랑나눔적금」의 출시 소식을 듣고 “기부문화 확산에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런칭행사 초청에 흔쾌히 응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세이브 더 칠드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박경림도 함께 참석해 「KB사랑나눔적금」의 1,2호 고객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