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7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7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 임지영 기자
  • 승인 2023.05.08 10: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임지영 기자]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하 공제회)는 보육현장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우수한 안전 콘텐츠 발굴 및 보급을 위해 ‘제7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실종·유괴의 예방과 방지’, ‘아동학대 예방’ 등 2개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 부문은 노랫말과 그림책으로 나눠 진행된다. 접수는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노랫말 부문은 오는 31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보육교직원 또는 어린이집에서 응모할 수 있다. 제공된 음원으로 주제에 적절한 노랫말을 작사하여 보육교직원 또는 아동이 직접 부른 녹음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그림책 부문은 6월 30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에 맞는 내용과 그림을 구성하여 10~20페이지 분량의 그림책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부문별 50작품(대상·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2작품, 장려상 6작품, 세피응원상 40작품)에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영상 및 그림책으로 제작되어 영유아 안전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노랫말 부문 대상·최우수상작은 아동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공제회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며, 그림책 부문 대상·최우수상작은 전문 출판업체를 통해 정식 출판된다.

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이번 제7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을 통해 영유아 실종 및 유괴 예방, 아동학대 예방과 관련하여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보급하여 보육현장에서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