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낳고 알게 된 진짜 행복…” ‘서울엄빠’ 행복한 순간 담은 작품 수상작 발표
“아이를 낳고 알게 된 진짜 행복…” ‘서울엄빠’ 행복한 순간 담은 작품 수상작 발표
  • 장선희 기자
  • 승인 2023.04.25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상작
사진 대상작

[베이비타임즈=장선희 기자] # 아이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출산 전에는 단편적으로만 보이던 세상이 다각도로 보이고 조금 더 내 주변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느낀다. 육아에는 정답도 지름길도 없고 사랑만이 있을 뿐이며 아기는 새로운 희망이라는 것을...

# (자녀없이) 6년을 살면서 내가 생각했던 행복은 진짜 행복이 아니었다는 것을 두 아이를 낳고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하루가 소중하고 내일이 더 기대되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서울엄마아빠와 아이들의 행복한 주말에 관한 영상입니다.

<br>
사진 최우수작

서울시가 ‘엄마아빠행복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육아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양육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한 ‘서울엄빠(엄마아빠) 행복한 순간 공모전’ 의 총 85개 당선작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세훈 시장이 ‘아이를 낳기만 하면 서울시가 키워 준다’는 각오로 지난 8월 직접 발표한 바 있다.

공모전은 사진, 영상, 에세이 총3개 부분으로 지난달 22일부터 17일까지 34일 동안 진행했으며, 임신·출산·육아의 다양한 기쁨과 행복의 순간을 담아낸 총 1,140개의 작품이 접수됐고 시는 각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85개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시상 분야별로는 대상1, 최우수3, 우수6, 장려상9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입선은 참여작의 수준 등을 고려해 당초 계획보다 25작을 추가한 총 66개 작품을 선정했다.

대상은 사진 분야에서 ‘엄마! 이 닦아줄게요!’가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양육자가 아이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감정을 느끼는 순간을 가장 잘 포착한 것으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선정 결과는 공모전 대회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선작 갤러리도 오는 26일부터 해당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이번 수상작은 ‘서울엄빠의 행복한 순간’ 영상 및 웹툰으로도 제작되어 서울시 홈페이지 및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서로 공유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13일 ‘제1회 서울엄마아빠 행복축제’에서 열리며 입상자를 가족과 함께 초청할 계획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저출생으로 인해 육아하는 엄마아빠의 ‘행복’에 관한 이야기가 더욱 소중하고 귀한 상황 속에서 이번 공모전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매 순간이 행복하다는 엄마아빠의 이야기가 많았다”며 “보다 많은 엄마아빠가 이런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서울시가 출산과 양육 애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